블로그 이미지
Marketing, Creative, Tech & Innovation에 관한 멋진 정보들을 공유합니다. 앞으로 더욱더 알찬 공간으로 채워가겠습니다. Petit Cochon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56)
소개 (9)
마케팅 사례 (100)
마케팅 자료 (12)
디자인 (15)
IT소식 (15)
영감노트 (4)
Total
Today
Yesterday


광고는 상품 자체를 바꾸기보다는 상품에 대한 우리의 인식을 바꿈으로써 부가가치를 창조합니다.
 
예를 들어 영국과 프랑스를 잇는 철도의 여행경험을 높히기 위해서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2시반짜리 여행을 60억원을 사용해 철도를 몽땅 바꿔버리고 40분으로 단축하는 방법이 있겠죠.
하지만 서덜랜드은 광고인의 순진한(!)생각으로 해결책을 낸다면,
세상에 최고의 탑 모델들을 고용해서 여행하는 동안 내내 최고급 술을 대접하는 것이죠.
그렇게 되면 사람들은 아마 더 천천히 가달라고 부탁할지도 모른다는 겁니다.ㅎㅎ

여기서 언급하는 내용의 핵심은 "플라시보 교육"입니다.
우리가 받는 교육이 가치있는 것이라는 인식을 주면, 
근거 없는 자신감으로도 성공하는 인생을 살 수 있다는 것입니다.

무형의 가치들이 유형의 가치보다 더 큰 만족감을 줄 수 있다는 것. 
우리가 인생을 바라보는 관점에 흥미로운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originally from: Rory Sutherland: Life lessons from an ad man
http://www.ted.com/index.php/talks/rory_sutherland_life_lessons_from_an_ad_man.html
(한글 자막이 있는 친절한 강연입니다^^)
Posted by Petit Cochon
, |
해피빈: http://happybean.naver.com/

아름다운 기부문화를 낯설지 않게 하는 좋은 서비스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요즘 트위터에서도 활발하게 기부문화가 일어나는 모습을 보게 되는데 참 훈훈한 움직임입니다.

개인적으로 해피빈의 기부형태가 신뢰성도 있고 기부의 문턱을 낮추는데 좋은 역할을 하고 있다고 봅니다.
특히 요즘 기부를 악용해 돈을 벌어들이는 사기가 기승을 부리는 만큼
네이버같은 포털에서 이런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은 그러한 염려를 떨쳐버릴 수 있게 하죠.

적은 금액일지라도 자신이 가지고 있는 것을 조금나누어도 다른 이들에게는 큰 힘이 된다는 것.
그리고 그 도움이 언젠가는 자신에게도 돌아올 것이라는 것은 생각만해도 정말 따뜻한 행복감인 것 같습니다.

Posted by Petit Cochon
, |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