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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ing, Creative, Tech & Innovation에 관한 멋진 정보들을 공유합니다. 앞으로 더욱더 알찬 공간으로 채워가겠습니다. Petit Coch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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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은 switchtomac.com에서 바이럴 영상을 봤었는데, 블로그 아카이브를 보니 재밌는 글이 있어 퍼왔습니다.
웹 2.0 방식에서 좋아하는 사람에게 다가가는 방식으로 가장 쿨한 방법에서부터 스토커(!)로 오인받는 방법까지
 무얼 기준으로 쓴지는 알 수 없으나 왠지 재밌는 웃음코드가 있습니다.

일단 핸드폰으로 전화하는게 가장 쿨하구요, 다음은 문자, 메일이라고 하는군요.
그리고 트위터나 페이스북은 그저그런 사랑하는 사람에게 다가가기엔 좀 애매한 매개체라고 하는군요.
그리고 우편메일이나 직접 찾아가서 문을 두드리는건 스토커 수준이라고 평가되고 있네요^^ㅎㅎ

시대가 달라지면서 낭만의 척도도 달라지는가 봅니다.
과련 2010년에는 누가 "플레이어"가 될까요?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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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ippy
http://blippy.com/

트위터와 생긴게 비슷해서 일단 눈길이 갔던 서비스입니다.
자신의 구매한 내역들 혹은 친구들이 구매한 것들에 대해서 보여준다고 합니다.

현재 아이튠, zappos, godaddy, netflix, winelibrary 등 자신이 구매한 내역을 볼 수 있구요,
더 자세한 사항, 즉 모든 구매 사항을 보고 싶으면 카드번호를 입력하면 된다고 하네요.
(그렇지만 보안문제도 있고 카드번호를 적는 거 좀 꺼림칙 할 듯합니다^^;;)

현재 베타 서비스 중이라서, 이메일을 보내고 초대 코드를 기다리는 중입니다.
가계부 정리안되고 무절제하신 분들이 사용해도 좋겠구요,
쇼퍼 홀릭이라고 자랑질을 위한 툴도 되겠구요, 친구들이 뭘 샀는지 보고
참고할 수 있는 좋은 목록으로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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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눈에 반한다는 말을 아시나요?
여기 차를 보고 첫 눈에 반하게 하는 도우미가 있었으니 바로 타투를 한(!) 큐피드입니다.
우락부락할 것 같지만, 왠지 그의 미소는 보는 이로하여금 경악하게 합니다.
무기 역시 남다르군요. 따발총 수준입니다.^^ 하지만 저도 화살을 맞은 걸까요~?
차가 정말 아름답다고 느껴지네요. 왠지 우리나라였다면 노홍철씨가 어땠을까 생각해봅니다.

Released: December 2009
Advertiser: SEAT 
Brand name: SEAT IBIZA CUPRA 
Country:  United Kingdom 
Category: Cars  
Posted by Petit Coch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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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요커 잡지도 지난 6월 호에 실린 iPhone Art에 대한 특집 기사에서
iPhone으로 그린 멋진 예술적인 그림들을 소개했었다고 합니다.
 
$5 짜리 iPhone Brushes  application을 이용해서 조그만 iPhone 모니터에 
손가락으로  30분에서 1 시간 정도에 그린 그림들이라고 하는데,
이들 작품 중에는 현재 갤러리에서 전시되고 있는 것도 있다고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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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같이 한창 추운 날씨에 김이 모락모락 나는 커피 한잔을 마시면 몸이 싹~ 녹을 것 같네요.^^
캐나다 맥도날드에서 무료 커피를 준다는 광고를 버스 정류장에 아주 멋지게 펼치고 있습니다.
컵안에 스팀 기계를 넣어놓고 주기적으로 김이 나오게 했다는군요.
김이 올라오면서 카피를 보여주는데 자연스레 시선이 가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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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르난도 토레스 인터뷰 페이스북 URL: http://www.bit.ly/torreslive

보기만해도 안구가 정화되고 훈훈한(!) 리버풀FC의 페르난도 토레스가
한국시간으로 12월 11일 새벽 2시부터 페이스북에서 생중계되는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인터뷰에서는 나이키에서 새롭게 제공하는 토탈솔루션 서비스인 엘리트 트레이닝과 T90의 런칭을 알리고,
페이스북 유저들이 토레즈에 대해서 궁금한 질문들을 올리면, 질문에 답변해주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토레스 선수 인터뷰 영상]

페이스 북에는 질문을 올리는 페이지가 따로 개설되어서 참여한 사람들도 볼 수 있었고,
사람들이 올린 질문들도 올라와있었습니다. 영문으로 되어있네요~
(만약 한글로 올렸으면 어땠을까요?^^;)


라이브가 끝난 오늘 다시 확인해보니, 녹화된 영상을 볼 수 있게 해두었더군요.
토레스 억양이 알아듣기 어려운 구석은 있었으나, 자체발광 포스에 집중해서 보게되더군요.ㅎㅎ


이벤트가 마무리 된 후에 인터뷰가 어땠었는지 팬들이 코멘트를 올릴 수 있는 공간도 마련해두었네요.
토레스는 역시 사랑받고 있나봅니다. 긍정적인 코멘트들이 참 많이 보이네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처음 알게된 것인데, 페이스북에서 기특했던 기능 하나는
제 개인 Wall에 페이스북에서 진행하는 이벤트 관련 URL을 넣으면
관련 썸네일과 요약 정보가 뜬다는 점이었습니다. 내가 꼭 공들여 설명하지 않아도
알아서 홍보자료가 척척 나오는 것이 참 편했습니다^^

이상, 토레스의 인터뷰 영상 리뷰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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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월 말에 공개된 판타지 화보(http://www.vogue.co.kr/)
벌써부터 소장가치 급상승으로 많은 관심을 끌고 있네요.

싱크로율이 100%인 모델이 있는가하면 원작과는 전혀 다르게
시크한 느낌으로 색다른 매력을 풍기는 화보도 있네요

그럼 한번 감상해보시죠^^
걸리버 여행기의 하지원

유령신부 김민희 * 이수혁 커플, 싱크로율 100%네요!



샤이니와 소녀시대 서현
빨간망토(!) 예지원

신데렐라에서 계모역할, 채시라씨

백성공주의 왕과 왕비, 진구 * 한채영



완전 까칠할 것 같은 G드래곤 지니


왠지 슬픈 눈빛의 라푼젤, 김성령씨


(사진출처) http://blog.naver.com/necoi/1700010949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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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 야후! 거기와 비슷한 개념인데요, google에서 추천할만한 곳으로 선정되었다는 표지판에 있는
QR코드를 핸드폰으로 찍으면 해당 맛집 혹은 장소에 대한 코멘트와 설명등을 볼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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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kia N97 - Online as it happens
http://www.onlineasithappens.nokia.com/gallery

많은 분들께서 기존에 RSS 피드를 통해서 정보를 많으시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때 여러사이트나 블로그 등을 돌아다니면서 정보를 찾다보면 내가 딱 원하는 정보만 항상 있는 건 아니죠.

'온라인 그대로를 즐기자(Online as it happens)'는 취지 아래 노키아에서는 이러한 불편함을 덜어줄,
RSS 피드를 응용한 위젯을 배포하고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키워드'에 관해서만 RSS를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죠
 
예를 들어 제가 Google에 관한 정보만 받고 싶다면,
받고 싶은 키워드를 입력하고, 원하는 사이트나 블로그의 RSS를 입력한 뒤, 원하는 비쥬얼을 선택하면
개인화된 위젯이 만들어지는 것입니다. 팝콘 냄비 비쥬얼로 만들었다면,
해당 사이트에서 Google이 언급 될 때마다 팝콘이 튀겨지는 거지요.

비교검색도 가능해서 라이벌 기업이나 개념들에 대한 언급이 얼마나 되고 있는지도 비교도 할 수 있습니다.
저는 구글과 마이크로소프트를 검색하는 위젯을 만들어봤습니다.



이 위젯의 주목적은 노키아의 앱스토어를 OVI Store를 홍보하기 위함입니다.
베스트 위젯을 만드는 사람들 10명에게는 노키아 N시리즈 중 하나인 N97을 상품으로 주고
해당 위젯들은 N89에 개발되어 들어가는 영광(!)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벌써부터 위젯 갤러기가 생성되고 쓸만한 위젯들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위젯들은 스크린세이버로도 다운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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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키가 (RED)의 공식 파트너가 되어 Lace Up Save Lives란 캠페인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주요 매체로 사용하고 있으며, 나이키 공식 사이트에서 대대적으로 홍보를 하고 있습니다.^^

[나이키 코리아 RED 페이지] - http://nikefootball.com

캠페인 진행 방식은 1달러 밖에 안하는 빨간 축구화끈을 구매하면 해당 금액을 글로벌 펀드에 기부되어
아프리카의 에이즈 예방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축구 프로그램 운영에 사용되는 형식입니다.


트위터에서는,
나이키 RED 공식 트위터 운영, 해쉬태그 #LACEUPSAVELIVES, #RED를 사용하여 캠페인을 홍보하고 있으며,
페이스북 개인 프로필(wall)에도 관련 내용을 포스팅할 수 있도록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트위터 악세사리로 트위본(twibbon)과 배경사진을 공식 홈페이지 포스팅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twibbon.com/join/laceupsavelives)


(http://twibbon.com/join/laceupsavelives-2)
[실제 적용된 트위본 - 저는 첫번째를 썼습니다]

[배경화면 실제 적용]

 [페이스북 wall 적용화면]


페이스북에는 나의 프로필(wall)에 나이키 관련 컨텐츠를 포스팅할 수 있게 했습니다.
이렇게 올리게 되면 개인의 친구들이나 네트워크에 있는 사람들은 모두 볼 수 있게 됩니다.
(해당 내용을 클릭하면 나이키 공식 사이트의 RED 포스팅으로 연결됩니다.)



[나이키 RED 위젯]

개인용 배너 역할을 하는 나이키 RED 위젯은 나이키의 Red 관련 소식과
캠페인 내용을 홍보하는 역할을 합니다. 신기한 기능은 없지만, 정말 다양한 매체로 퍼갈 수있다는 것이 큰 특징입니다.
위젯 형태 뿐만 아니라 위젯을 다운받을 수 있는 링크 등 모든 곳에 위젯 혹은 위젯 관련 내용을
공유할 수 있도록 설정해놓고 있어서 어떤 매체에도 위젯에 대한 내용을 쉽게 스크랩할 수 있습니다.


[Lace up Save lives 패키지]

판매가격은 $4, 한국에서는 얼마에 팔릴지 아직 미정입니다만 3천원 안밖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저렇게 패키지까지 합쳐서 만드는 비용이 $1밖에 안된다고 합니다.
나이키답게 정말 패키지 디자인이 정말 멋있죠?^^

영국에 오프라인 스토어 사진이 블로그에 올라왔는데요,
관련해서 우리나라의 설기현 선수도 함께 행사에 참여했다고 합니다.


 

 스타벅스에서는 (RED)카드 이후 최근 스타벅스 LOVE 프로젝트 CD를 제품으로 내놓았는데요,
앞으로 나이키도 RED 파트너로써 어떤 제품을 선보일지, 어떤 마케팅을 하게 될지 기대가 됩니다^^

Posted by Petit Coch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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