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 뉴욕에서 벌어진 Dirty Water 캠페인
마케팅 사례/캠페인 / 2009. 7. 13. 22:50
예산 무일푼.(두둥;; 이게 사실 가장 충격..)
매일 깨끗한 물이 없어서 죽어가는 몇 천명에 아이들을 위해
유니세프에 기부하라는 메세지를 뉴욕 매스미디아 노출 하는 도전을 받았습니다.
매일 깨끗한 물이 없어서 죽어가는 몇 천명에 아이들을 위해
유니세프에 기부하라는 메세지를 뉴욕 매스미디아 노출 하는 도전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이들은 8종류의 물을 받아서 음료 기계를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맨하탄에서 기게를 세워두고 $1에 팔기로 했죠.
개발도상국에서 온 일명 "더러운 물"(Dirty Water)은 대중들에게 충격을 줬습니다.
물 종류를 보면...말라리아, 콜레라, 장티푸스, 뎅기열, 간염, 설사, 살모넬라균, 황열병... 흠;
정말 그 누구도 마시고 싶지도, 마셔셔는 안되는 물들로 가득합니다;;
이를 통해 음료 기계와 문자, 온라인을 통해 기부를 이끌어 냈습니다.
결과적으로 혁식적이고, 저예산 옥외 마케팅은 7,500명의 행인들의 참여를 이끌어냈고,
전세계 미디어에 언급되었으며, 모든 기대를 넘어선 기부릴레이를 창출 했습니다.
지속적인 미디어의 노출은 온라인과 문자로 유니세프 기부를 촉진 시켰습니다.
그리고 맨하탄에서 기게를 세워두고 $1에 팔기로 했죠.
개발도상국에서 온 일명 "더러운 물"(Dirty Water)은 대중들에게 충격을 줬습니다.
물 종류를 보면...말라리아, 콜레라, 장티푸스, 뎅기열, 간염, 설사, 살모넬라균, 황열병... 흠;
정말 그 누구도 마시고 싶지도, 마셔셔는 안되는 물들로 가득합니다;;
이를 통해 음료 기계와 문자, 온라인을 통해 기부를 이끌어 냈습니다.
결과적으로 혁식적이고, 저예산 옥외 마케팅은 7,500명의 행인들의 참여를 이끌어냈고,
전세계 미디어에 언급되었으며, 모든 기대를 넘어선 기부릴레이를 창출 했습니다.
지속적인 미디어의 노출은 온라인과 문자로 유니세프 기부를 촉진 시켰습니다.
** 벤딩 머신에 써있는 문구**
목마르세요?
세계에 수백만명이 깨끗한 물을 마시지 못하고 있습니다.
4,200명의 아이들이 물과 관련된 질병으로 매일 죽어가고 있습니다.
개발도상국 국가에 깨끗한 물을 공급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오늘 기부를 실천 하세요.여러분은 더러운 물은 마시지 않을 것입니다.
그 누구도 마셔서는 안됩니다.$1로 한 아이에게 40일 동안 마실 깨끗한 물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핸드폰 문자를 864233으로 보내거나
tapproject.org에 방문해서 기부에 동참할 수 있습니다.
(영상이 안 보일 경우 아래 경로로 감상하세요.)
http://gallery.me.com/damasoc/100337
'마케팅 사례 > 캠페인' 카테고리의 다른 글
(NIKE)RED캠페인 - LACE UP SAVE LIVES (0) | 2009.12.02 |
---|---|
MB OUT? 영국에 살아있는 동상! (0) | 2009.08.11 |
나이키 Live Strong - It's about you (0) | 2009.07.13 |
깐느 타이타늄 수상작 - 오바마 캠페인 (0) | 2009.07.10 |
필립스 바이럴 캠페인 - Philips VS. (0) | 2009.07.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