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Marketing, Creative, Tech & Innovation에 관한 멋진 정보들을 공유합니다. 앞으로 더욱더 알찬 공간으로 채워가겠습니다. Petit Cochon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56)
소개 (9)
마케팅 사례 (100)
마케팅 자료 (12)
디자인 (15)
IT소식 (15)
영감노트 (4)
Total
Today
Yesterday


유투브(YouTube)에서 제공하는 인터렉티브 영상 기능은 다른 동영상 서비스들과 차별화 되는 기술입니다.
유저들과의 인터렉션이 가능한 동영상 형태로 새로운 웹사이트나 인터렉티브 게임을 만들 수 있게 되었는데요,
이를 활용해서 아주 흥미롭고 새로운 크리에이티브를 만든 대표적인 사례 10가지를 Mashable에서
소개하고 있어 공유합니다.   


1. La Linea Interacitve by Patrick Bovin

스탑 모션의 귀재라고 불리는 패트릭 보빈(Patrick Bovin)의 새로운 작품.

2. YouTube Electronic Guitar


3. The Treasure Hunt: A Chad, Matt & Rob Interactive Adventure!


4. Ronald Has A Spider on His Head: An Interactive Mis-Adventure!


5. Choose a Different Ending

청소년들의 무기 소지를 금지하기 위해서 미경찰청에서 만든 인터렉티브 게임 영상입니다. 
무기 소지를 하는 경우, 친구들에게 동요되어서 싸움이 휘말릴 경우 위험에 처하는 엔딩을 보게 됩니다. 
(무기나 싸움 등 다소 위협적인 장면이 나올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6. YouTube Radio


7. Deliver Me to Hell(Interactive zombie movie adventure)


8. Howard Glitch - Interactive game


9.BBoy vs Joker by Patrick Bovin(최고!!)



10. Who watns to be a YouTubillionaire?


이 외에도 앞으로 YouTube에서는 각 채널을 캠페인 헤드쿼터로 사용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대표적인 예로 Life in a Day, YouTube Orchestra, MBC 위대한 탄생 등이 있습니다.
동영상이 주된 컨텐츠로 특정인이나 집단의 크리에이티브로 만들어지거나, 사람들의 참여와 응모로 만들어지는
컨텐츠가 생성되는  형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브랜드 페이스북(Facebook)도 생겨나는 마당에
이제는 정말 사이트가 필요없어지겠지요? (아마 곧...)

텍스트 보다 이미지, 이미지보다 동영상 컨텐츠가 각광받는 시대에 앞으로
YouTube에서 얼마나 재미있는 영상들이 우리의 눈과 마우스질은 사로잡을 지... 기대를 해봅니다!


Originally from:
http://mashable.com/2011/01/30/interactive-youtube-videos/?utm_source=feedburner&utm_medium=feed&utm_campaign=Feed%3A+Mashable+%28Mashable%29#aIhbqZNBn0c




Posted by Petit Cochon
, |


Goolgle Demo Slam: http://www.demoslam.com/

구글은 기술적인 우위에 있는 회사인 만큼 자사의 강력한 기술을 알리고 싶었던 모양입니다.
구글 데모 슬램은 구글의 서비스들 중 어떤게 좋은 지 선택한 다음 그 것에 대한 대결 구도를 그리게 했습니다.

예를 들어 샤라 포바는 voice search가 좋다는 영상을 찍고, 다른 팀은 구글 고글(Goggles) 서비스가 좋다고 하는 것이죠.
영상은 유러러스한 코드로 촬영이 되었구요, 유저는 영상을 보고 더 좋다고 생각하는 것에 투표하는 방식입니다.
유저는 영상을 감상하고 투표하거나 자신이 직접 업로드 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그리고 상위 랭킹 영상들만 별도로 볼 수 있는 메뉴도 구성되어있습니다.



아무래도 구글에 좋은 기능들이 많이 있는데, 이 기능들을 전부 소개해야 한다는
부담을 유머러스한 영상들의 배틀이라는 쿨한 톤앤매너로 풀어나가고 있다는 점이 특징이구요,
실제로 이전에 알고 있는 구글의 기술들이 업그레이드가 되었다는 부분도 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영상의 수도 많고 긴장감이 약한 편이라서 컨텐츠의 흡입력은 떨어지는 편입니다.
모든 기능을 영상 컨텐츠로 풀려다보니 집중도가 떨어질 수 밖에 없는 구성인데요,
이를 보완하기 위해서 기능만을 별도로 소개하는 상세 페이지들이 있습니다.

잠시 잊고 있던 구글의 다양한 서비스들을 만나볼 수 있는 구글 데모 슬램으로 놀러가보세요!


Posted by Petit Cochon
, |


어떤 사정이 있든, 어떤 핑계거리가 있든 상관없다.
게으른 자의 수확은 없다.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옮길까 고민했었지만,
관리나 디자인적인 면에서 티스토리를 고집하기로 결심.
쉬운 결정은 아니었지만, 나중에 백업을 하게되더라도
꾸준히 해보는게 중요하겠다는 생각을 한다.

다시 열심히 시작하는 공부가 변화를 가져올 거란 것을
굳게 되새기며 힘차게 2011년는 무조건 출발!!
Posted by Petit Cochon
, |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