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Marketing, Creative, Tech & Innovation에 관한 멋진 정보들을 공유합니다. 앞으로 더욱더 알찬 공간으로 채워가겠습니다. Petit Cochon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56)
소개 (9)
마케팅 사례 (100)
마케팅 자료 (12)
디자인 (15)
IT소식 (15)
영감노트 (4)
Total
Today
Yesterday

달력

« » 2024.3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올라온 글

 

유난히도 날씨가 뜨겁게 느껴지는 6월입니다.
평소보다 기온이 높은 것도 있겠지만 우리들의 혈관에 흐르는 피도 5℃정도는 더 뜨거워진 것 같은데요 ㅎㅎ
그 이유는 두말하면 잔소리겠죠? 바로 세계인의 축제 월드컵!!
지구촌 사람들의 시선이 모두 집중되는 초특급 대규모 이벤트인 만큼
월드컵이 가져다 주는 경제 효과도 상상을 초월합니다.

'월드컵의 경제학'이라는 용어가 심심치 않게 보일 정도로
요즘 기업들의 최대 관심사는 월드컵에 쏠려 있는 것 같더라구요. ^^
아디다스, 나이키, 리복과 같은 스포츠 브랜드에게 있어 월드컵은 절대 놓칠 수 없는 찬스겠죠?
월드컵 캠페인의 성공을 위해 지금도 각 브랜드에서 다양한 광고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데요. 
마케팅의 홍수 속에, 피파 공식 후원사도 아니지만 단연 돋보이는 나이키 캠페인이 있습니다.
나이키는 언제나 혁신적인 광고/마케팅 전략을 선보이면서 '마케팅의 교과서'로도 알려져 있는 기업이죠.


출처 : 나이키 스포츠웨어 블로그 http://blog.naver.com/nswblog

스포츠 브랜드의 월드컵 캠페인에 빠질 수 없는 것이 응원 티셔츠일텐데요.
나이키 스포츠웨어에서도 'NSW풋볼티'라는 이름의 응원티셔츠를 내놓았습니다!!
저 몬스터 캐릭터가 너무 예뻐서 개인적으로 눈여겨보고 있었는데 마침 멋진 영상까지 나와 주었군요! +ㅁ+
김연아, 송중기, 곽민정, 노브레인, 김범, 시크릿 등 스타들이 총출동하여 자동으로 안구정화가 되더라구요. ㅎㅎ
 

 

 - 'BLEED YOUR COLORS : 너의 열정으로 세상을 물들여라'라는 컨셉의 NSW풋볼 릴레이 영상

이 영상의 공식 명칭은 'NSW풋볼 에너지 릴레이 영상'인데요.
나이키 응원티셔츠에 담긴 열정을 서로서로 릴레이하듯이 전달하는 컨셉인 것 같습니다.
릴레이라는 특성을 살려 티셔츠 박스가 손에 손으로 전달된다는 재미있는 발상인데요.
중간에 음악이 멈추면서 김연아 선수가 송중기에게 받은 축구공을 던져버리고,
풋볼티를 받자 좋아하는 장면이 너무 재미있더라구요. ㅎㅎ

마지막 노브레인 부분에는 신나는 롹 사운드로 변하면서 신나게 열정을 뿜어내다가, 불쑥 풋볼티 박스를 내미는데요.
스타들이 서로서로 풋볼티를 전달하면서 열정을 나누었듯이 이제는 너희 차례다! 그런 의미겠죠?
중간중간에는 일반인도 나오는데, 실제로도 풋볼티를 전달하는 릴레이가 벌어졌다고 하네요!!



일반인들도 참여할 수 있는 풋볼 릴레이는 NSW 미투데이에서 이루어졌는데요.
요즘 최대의 이슈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한 마케팅이라는 점에서도 의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미투데이에서 활동하는 여러 네티즌들이 배턴 이어받듯이 풋볼티를 입고 릴레이를 하는 방식이었어요.
예를 들어 지난번에 있었던 대한민국VS에콰도르 평가전을 단체 관람하는 '풋볼 찬양대회'부터,
나만의 풋볼티를 디자인해 보는 이벤트 등등.. !
물론 이 이벤트들에는 나이키의 응원티셔츠가 함께하구요.
저도 미투데이 유저의 한 명으로서 릴레이를 쭉 지켜봤는데, 릴레이 기간 내내 동네 잔칫집처럼 북적대는 분위기가 ㅎㅎ
월드컵을 앞두고 흥을 돋우기에 딱이었다는 생각입니다!! 

개인적으로 구입한 티셔츠 ㅎㅎ
저만의 생각일수도 있지만 올해 나온 월드컵 티 중엔 제일 예쁜 것 같아요.

이것도 매장 가서 봤는데 깔끔하니 괜찮더라고요.
오밀조밀하게 선수들이랑 팬들이랑 다 들어가 있는..ㅎㅎ


좌심방..우심실? 박지성 두 개의 심장 티셔츠입니다.
박지성 선수가 직접 입고 트레이닝센터에 입소해서 화제가 되었었죠? ^^
  
티셔츠의 귀여운 그래픽도 그래픽이지만, 단순한 판매에 그치지 않고 릴레이라는 형식을 빌렸다는 점!
릴레이를 중심으로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유쾌한 캠페인으로써 대중에게 어필한다는 점이
나이키 광고의 매력인 것 같습니다.



 티셔츠 그래픽을 제작했다는 스티키몬스터랩에서 만든 홍보 영상인데요.
보시면 박지성 몬스터, 기성용과 이청용 '쌍용' 몬스터들의 활약이 너무 귀엽습니다!!
나이키 스포츠웨어에서 이렇게 재기발랄하고 에너지 넘치는 월드컵 캠페인을 만들어 간다고 하면,
한편으로는 우리 대표팀 선수들의 '투혼'과 연관된 캠페인도 커다란 한 축을 차지합니다.
특히 에콰도르전 이후 출정식에서 상영되어 화제를 모은 '박지성의 편지'의 인기가 대단했는데요.
박지성 개인보다는, 함께일 때 누구보다 강한 투혼의 팀이 바로 대한민국이다-라는 메시지는 그 자체로 감동이었습니다!!

 
많은 축구팬들의 눈시울을 적신(?) '박지성의 편지'

여기에 최근 화제를 모은 것이, 호날두부터 루니, 호나우지뉴까지 유명한 선수들은 모조리 모아 놓은 것 같은
글로벌 광고 'WRITE THE FUTURE'입니다!!
'21그램'의 감독, 알렉산드로 곤잘레스 이냐리투가 디렉터로 참여했다는데요.
 이 광고가 공개되고 정말 혀를 내두르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단 한번의 패스, 단 한번의 프리킥으로 선수들의 미래가 결정되는 장면은
나이키의 이번 월드컵 캠페인에서 메인 슬로건이 되는 'WRITE THE FUTURE'와 절묘하게 맞아떨어집니다.
게다가 웨인 루니가 폐인이 된 모습, 레드카펫을 밟는 호날두의 모습 등
3분 동안 눈을 뗄 수 없는 액션, 액션, 액션의 연속을 보고 있으면
왠지 모르게 흥분되고, 월드컵이 기대되더라구요. ^^
    
 - 영화보다 재미있는 3분의 체험! 나이키 캠페인 WRITE THE FUTURE 광고

이 포스팅만으로 모든 나이키 월드컵 캠페인을 다 분석하기에는 무리가 있겠지만, 확실한 건 하나인 것 같아요.
그건 바로 나이키 캠페인과 마케팅 방법은 언제나 매력적이고,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다는 점 ㅎㅎ

제가 생각하는 나이키 캠페인의 매력은, 한순간도 눈을 뗄 수 없게 만든다는 점에 있는 것 같습니다.
위에서 소개한 대로, 시시각각 끝없이 새로운 이벤트가 펼쳐지는 풋볼 릴레이부터 시작하여
전세계적인 흥행을 염두에 두고 제작된 글로벌 CF 영상까지~
다른 기업들이 나이키의 마케팅을 배우고, 벤치마킹할 수밖에 없는 이유라고나 할까요?

세계인의 대축제, 월드컵은 이제 막 그 열기를 내뿜기 시작했는데요.
나이키를 비롯한 다른 스포츠 브랜드들이 앞으로도 얼마나 재미있는 광고 컨텐츠로 소비자들에게 손을 내밀지,
앞으로도 즐거운 마음으로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  
 

뽀너스!! 연아양의 점토인형이 나와서 올립니당^^

출처: http://shinanda.co.kr/120109100856
Posted by Petit Cochon
, |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