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리토스 Sweet Chili Campaign - AR(증강현실)
마케팅 사례/캠페인 / 2009. 6. 2. 14:49
브라질 도리토스 사이트
도리토스 러버스(Doritos Lovers - Cubocc 제작)
어떻게 구현되는지 말씀드리자면,
먼저 봉지에 코드를 심어 사용자들이 브라질 도리토스 사이트로 연결되게 합니다.
사이트에는 Doritos Lovers라는 메뉴가 있는데, 그 메뉴를 클릭하면
웹캠 화면이 작동되면서 과자 패키지에서 몬스터들이 튀어나와 인터렉션을 즐길 수 있게 됩니다.
함께 사진을 찍을 수도 있고, 우리나라로 따지면 네이버 정도의 인지도를 갖고 있는
브라질 Orkut(구글 블로그 서비스)에 주인들의 프로필과 출산신고서를 올리기도 합니다.
만약 자신의 몬스터가 맘에 안들 경우에는 입양을 시키기도 하죠.^^
물론 아직 AR이라는 개념도 생소하고, 소비자들이 과연 이 새로운 것을 배우기 위해
5분을 투자할 것이냐는 의문 때문에 아직 그 활요도는 높지 않지만,
지속적으로 인터렉티브 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AR 펫을 선보인 도리토스의 사례는 눈여겨 볼 만합니다.
별도) T-셔츠에 코드를 새겨넣은 사례도 참고하세요^^
참고:
http://www.adverblog.com/archives/003882.htm
http://webito.tistory.com/6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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