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Marketing, Creative, Tech & Innovation에 관한 멋진 정보들을 공유합니다. 앞으로 더욱더 알찬 공간으로 채워가겠습니다. Petit Cochon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56)
소개 (9)
마케팅 사례 (100)
마케팅 자료 (12)
디자인 (15)
IT소식 (15)
영감노트 (4)
Total
Today
Yesterday

달력

« » 2024.4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최근에 올라온 글

만약 여러분이 작은 섬에서 비지니스를 한다면,
모든 인터렉션이 중요하고, 모든 고객들이 소중할 것입니다. 

여러분이 판매를 할 수 있는 고객들의 수는 제한적이고, 

당신이 인터렉션하는 모든 사람들이 서로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여러분들은 항상 가장 좋은 모습만 보여줘야 합니다.
한 쪽에다 험한 말을 하고 다른 사람에게 넘어갈 수 없는 상황인거죠.
 여러분은 순진한 시각으로 계속적으로 찍어내는 광고를 돌릴 수도 없습니다.
단 한번의 기회를 통해 첫 인상을 만들어야 합니다.
섬에서 첫인상은 무척 중요하게 여겨지니까요.


난장판을 치고 고함치고, 제 욕심만 챙기면서 무한하게 공급되는
비지니스 여행객들을 상대하는 시카고의 한 여행사를
단거리 운영을 하는 마타의 빈야드와 비교해보세요.
빈야트 항공사는 사람들이 언제든지 다른 단거리 항공사나 선박으로
바꿀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그들의 고객들은 무한하게 공급되지 않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


이쯤되면 여러분들께서도 눈치채셨겠지만,
그 어느때보다 좁아진 세상에서, 모든 마케터들은 이제 섬 위에 있습니다.

이 섬의 관점에서 자포스(Zappos)는 성공적인 예입니다.
모든 인터렉션이 소중하고, 빛이 날 기회로 삼습니다.

이제 마케터들은 돈도 없고,
그들의 시장을 향해 원하는 것을 막무가내로 어거지 부릴 수 있는 플랫폼도 없습니다.


이런 관점에서 배너 광고나 여러 팝업들은 예전같이 의미가 없습니다.
더군다나 텔레마케팅은 스팸에 불과하죠.

그런 리소스들은 옛날 옛적에 다써먹은 것들입니다.

원본: Seth Godin - Welcome to island marketing
http://sethgodin.typepad.com/seths_blog/2009/07/welcome-to-island-marketing.html

Posted by Petit Cochon
, |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