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Marketing, Creative, Tech & Innovation에 관한 멋진 정보들을 공유합니다. 앞으로 더욱더 알찬 공간으로 채워가겠습니다. Petit Cochon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56)
소개 (9)
마케팅 사례 (100)
마케팅 자료 (12)
디자인 (15)
IT소식 (15)
영감노트 (4)
Total
Today
Yesterday

달력

« » 2024.3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올라온 글



어제 코트디부아르전에서 2:0의 통쾌한 승리를 해서 기분이 완전 좋습니다~!
물론 평가전이긴 하지만, 아프리카를 돌파하는 해법을 찾았다는 것도 좋고,
간만에 제가 좋아하는 쌍용 플레이어들~ 이청용, 기성용 선수를 봐서 너무 좋았답니다.
그리고 그동안 말로만 들었던 드록신을 본것도 코트디전에서 얻은 성과랄까요!ㅎㅎ


어제 밤까지 야근을 하는 바람에 다음팟에서 온라인 중계를 봤는데요,
선수들의 열심히 하는 모습도 눈에 띄었지만, 새로운 유니폼에도 눈이 가더라구요.
저는 당연히 빨간색 유니폼을 입겠거니 했는데, 하얀색에 블루? 좀 의아에 했습니다.

일단 예전 유니폼은 너무 딱 달라붙는 스타일이어서, 선수들을 보는 저는 흐뭇했지만;
이번에는 좀 넉넉해보여서 통기성도 좋고, 일반인들이 입기에도 부담이 적을 것 같습니다.ㅎㅎ

(검색해보니 빨간색은 홈, 블루는 어웨이라고 하더군요)

일명 백호 유니폼이라고 불리는 이번 국대 유니폼의 큰 특징은 일단 백호 무늬가 있다는 겁니다!

또 유니폼 곳곳에 자긍심을 불러일으키는 문구들이 새겨져 있다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목 뒤쪽에 Korea가 새겨져 있고, 안쪽에는 태극기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대표팀 엠블렘 셔츠 안에는 '투혼'이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는데요,
마치 2002년의 축구 열광으로 폭발하던 그때가 생각나서 더 두근거리는 것 같습니다.

투혼 정신을 가슴이 품고 뛴다는 것 자체가 정말 멋진 발상인 것 같습니다!
  

 
볼턴으로 이적할 때부터 관심을 갖게된 이청용 선수.^^
볼턴가서 볼감을 찾으시더니, 이제는 포스트 박지성으로 떠오르는 인물이 아닌가 싶습니다.
코트디전에서 박지성 선수와의 환상 호흡을 자랑했다는!!


아래는 이청용 선수의 인터뷰 영상입니다.


이번에 대표팀 유니폼은 이청용 선수가 입고 나왔고, 영상을 보면 백호랑이가 등장합니다.
그리고 이청용 선수와 백호가 계속 오버랩되면서, 동일시 되는 것 같습니다.
올해 2010년 백호랑이 해라서 그런지, 원래 한국을 상징하는 호랑이를 반영해서
정면에 호랑이 무늬가 새겨져 있더라구요. 이번 호랑이의 등장은 한국에게는 더 큰 의미가 있는 것 같네요!



그리고 보면 투혼이라는 글씨가 새겨져 있는데, 이게 실제로
대표팀 호랑이 자수 아래 글씨가 새져겨 있다고 합니다. (뭔가 가슴이 뭉클해지는 감동..ㅠ_ㅠ)

저는 이 영상을 보면서 비슷한 기법으로 촬영된 박지성의 be the legend가 떠올랐습니다.
수묵 애니메이션 기법을 사용해서 표현한 점이 공통적인데요,
박지성의 레전드가 박지성 선수의 꺼지지않는 열정을 표현했다면,
이청용 선수의 경우는 미스테리하면서 범접할 수 없는 새로운 호랑이의 등장이랄까요!!


2010년 남아공 월드컵 8강 진출도 문제 없으리라 믿습니당!!!
대한민국 투혼 화이팅!!!!

Posted by Petit Cochon
, |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